느티나무어린이집
HOME > 느티나무어린이집
공지사항
제목 : 12월 부모교육 - 겨울철 아이 피부 관리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12351
  • 작성일: 2019-01-10

겨울철 아이 피부 관리

 

성인보다 수분 함량과 피지 분비량이 적은 아이들은 피부가 쉽게 건조해집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 탓에 아이들의 피부는 더욱 까칠해지고 건조해지기 마련인데요. 이런 겨울철 우리 아이 피부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없을까요?

 

1. 목욕은 일주일에 2~3번만 시켜요

목욕을 하고 나면 피부가 쉽게 거칠어집니다. 화학제품인 비누가 아이 몸에 닿는 것도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니 너무 자주 목욕을 시키지 마세요. 목욕을 시킬 때도 짧은 시간에 마치도록 합니다.

 

2. 목욕 후 오일, 로션을 발라주세요

목욕을 시키고 난 후에는 꼭 베이비오일이나 로션을 온몸에 발라주세요. 베이비오일과 로션은 물기가 조금 남아있는 상태에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외출 시 따뜻하게 입히기

찬 바람이 피부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 시에는 마스크, 모자, 목도리, 장갑, 부츠 등 따뜻하게 입힙니다. 옷은 두꺼운 옷보다 얇은 옷을 여러 장 겹쳐서 입혀주세요.

 

4.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요

겨울철에는 난방을 해서 실내 공기가 건조할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온도와 습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실내 온도는 20~22, 습도는 50~60%를 유지해주세요. 가습기 이용하기, 식물 기르기, 실내 빨래건조 등을 통해 습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친환경 소재의 옷 입히기

아이 피부에 직접 닿는 옷, 이불 등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직이나 나일론 등은 피해 주세요.